미국 역사상 가장 악명 높은 갱단 두목 '존 딜린저' #5 > 커뮤니티

본문 바로가기

미국 역사상 가장 악명 높은 갱단 두목 '존 딜린저' #5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1-05-27 22:46

본문

존 딜링거는 스포트라이트를 매우 좋아했지만, 불행하게도, 그에게 쏟아지는 대중의 관심은 그의 도피생활에 크게 방해가 되게 됩니다. 

1934년 3월 30일, 세인트폴의 링컨코트 아파트 관리인이 자신의 아파트에 거주하는 헬만 부부를 수상하다고 신고했습니다. 신고 내용은 헬만 부부가 수상하게 행동하며. 관리인을 집 안으로 들이기를 거부했다는 것이었습니다. 헬만 부부의 정체는 바로 딜린저와 프래쳇이었습니다. 다음날 FBI는 경찰과 함께 그들의 은신처 문을 두들깁니다. 문을 연 프래쳇은 이들을 본 즉시 문을 닫아버렸고, 즉시 증원 병력이 추가로 투입되어 링컨코트 아파트를 포위합니다. 하지만 조직원인 밴 미터가 나타나 경찰과 총격전을 벌인 사이 딜린저와 프래쳇은 뒷문으로 탈출합니다. 이들은 다른 조직원인 에디 그린의 은신처로 도망쳤지만, 그 곳 역시 경찰에게 노출되어 4월 3일 FBI의 습격을 받게되고 에디 그린은 총격전을 벌이다 사살됩니다.



 

그 틈을 타 딜린저와 프래쳇은 다시 무어스빌로 도망갑니다. 딜린저는 그곳에서 링컨코트 아파트 탈출 당시 입었던 부상을 치료하는데 시간을 보냈지만 프래쳇은 친구를 만나러 시카고에 갔다가 FBI에게 체포됩니다. 그녀는 범인 은닉죄로 징역 2년을 선고받게 됩니다. 완치된 딜린저는 밴 미터와 함께 인디애나 주 바르샤바의 경찰서를 털어 총과 방탄조끼를 습득합니다.

같은 달, 리틀 보헤미아라는 산장에서 FBI에 한 통의 신고 전화가 걸려옵니다. 수상한 사람들이 호텔에 묵고 있다는 내용의 신고였습니다.  이들은 다름아닌 휴가를 즐기러 온 딜린저 갱단원들이었습니다. FBI와 경찰은 리틀 보헤미아 산장을 습격했지만 인명 피해만 내고 딜린저 갱을 놓치게 됩니다. 보헤미아 산장에서 가까스로 탈출한 딜링거는 이 사건을 계기로 무기한 체포를 피하려면 외모를 바꿔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딜링거는 머리를 염색하고 콧수염을 길렀지만,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아서 불법 성형시술 의사인 빌헬름 루저와 해럴드 버나드 캐시디의 도움을 받아 얼굴 전체를 바꿨습니다. 그는 또한 자신의 지문을 산으로 태웠는데, 아마도 미국에서 유일하게 불에 타버린 지문을 남긴 은행 강도였다는 점을 제외하면 좋은 생각이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것은 심각한 손끝 통증에 대한 대가로 아주 조금 효과적인 전략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그가 다시는 은행을 털지 않을 계획이나 다시는 체포되지 않을 계획이나 범죄를 저지르는 동안 항상 마스크를 착용할 계획이 아니라면, 성형수술도 일시적인 해결책이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딜링거가 자신의 목숨을 구해주길 바랬던 성형수술 후 얼마 지나지 않아 결국 잠복중인 FBI요원들에게 사살되게 됩니다.


1934년 7월 22일 밤, 그는 친구 폴리 해밀턴과 안나 세이지와 함께 영화를 보러 가기로 되있었습니다. 그 즈음 존 딜링거는 그의 새로운 얼굴과 익명으로 인해 꽤 기분이 좋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친구"는 정말 올바른 단어는 아닙니다. 안나 세이지는 그의 친구가 아니었습니다. 그녀는 방금 FBI에 그의 행방을 알렸습니다.

FBI에 따르면, 세이지가 불법체류로 추방당할 뻔한 사창녀였다고 합니다. 그녀가 노리는 비단 1만 달러의 보상금만이 아니었습니다. 그녀는 추방 절차를 중단하는 대가로 딜링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로 동의했습니다. 그녀는 요원들에게 언제 어디서 그 악명 높은 무법자를 찾을 수 있는지 말했습니다.



 

그들이 갈 가능성이 있는 극장은 바이오그래프 극장과 마르브로 극장 둘 중 하나였습니다. 그녀는 둘이 갈 극장이 어떤 극장인지를 알리고, 둘을 따라가면서 주황색 드레스를 입겠다고 말했습니다.

FBI 요원들은 세 명이 바이오그래프 극장으로 들어가는걸 목격하지만 사람들이 몰린 극장에서 딜린저가 저항할 위험을 피해 일단 대기합니다. 밤 10시 30분. 영화를 보고 난 딜린저는 두 여자를 데리고 극장 밖으로 나섰습니다. 극장 문 앞에 서있던 멜빈 퍼비스 특별 수사관이 시가에 불을 붙이는 것을 신호로, FBI 요원들과 경찰들이 딜린저에게 접근했습니다. 위기에 처했다는 걸 깨달은 딜린저는 바지 주머니에서 권총을 꺼내들고 골목길로 도망갔지만 그곳에는 이미 FBI 요원들이 매복해 있었습니다. 세 발의 총알을 몸에 맞은 딜린저는 그대로 쓰러졌습니다. 20분 후, "공공의 적" 존 딜린저가 알렉시안 브라더즈 병원(Aliexian Brothers Hospital)에서 사망했다는 사실이 발표되었습니다.

 

딜린저에게 발포한 세 명의 FBI 요원인 찰스 B. 윈스티드, 클라렌스 O. 허트, 허먼 E. 홀리스는 겁 없고 용기있는 행동을 한 공로로 에드가 J. 후버 FBI 국장에게 칭찬받았다고 합니다. 이들 중 누가 딜린저에게 치명타를 입혔는지는 알 수 없었습니다. 27명의 사람들이 존 딜린저를 은닉하거나 지원하고 범죄를 사주한 혐의로 연방 법원에 서게 되었고, 안나 세이지는 자신의 공로에도 불구하고 루마니아로 추방당하게 됩니다.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 있는

오늘의 뉴스


Copyright © ssul.leadership14.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