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연쇄살인범들이 가지고 있는 공통점 #1 > 커뮤니티

본문 바로가기

대부분의 연쇄살인범들이 가지고 있는 공통점 #1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0-06-25 00:54

본문

우리가 연쇄 살인범에 대해 알고 있는 가장 두려운 특징 중 하나는 무작위성입니다. 연쇄살인범들은 무작위로 피해자들을 선택하는데, 

그들은 그들 스스로 다소 무작위로 보입니다. 연쇄살인범들을 알고 있는 많은 사람들은 그들을 "평균적인 조"라고 표현해 왔습니다. 


수백만 명의 평범한 '조'들 중 한 명인데, 이런 보편성?은 악랄한 살인범들에게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대부분의 연쇄 살인범들은 다른 살인범들과 구별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연쇄 살인범들은 어떤 종류의 인격 장애를 앓고 있습니다. FBI에 따르면, 그것은 종종 정신병이나 반사회적 성격이라고 합니다.

 두 가지 차이점은 자연(선천적 성향)과 양육(후천적 학습)입니다. 사이코패스는 그런 방식으로 태어납니다. 


즉, 뇌의 충동조절과 감정중추가 발달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반사회적 성격은 학습되며, 대개 학대받거나 방치된 어린 시절에 발달합니다. 이것이 연쇄살인범이 미쳤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때문에  "심신미약" 이란 법률적 방어가 사실상 연쇄살인범에게는 거의 적용 될 수 없는 이유입니다. 법률적으로 미친 사람(심신미약상태)으로 인정되 형벌을 경감 받기 위해서, 변호인들은 그들이 범죄를 저질렀을 때, 옳고 그름을 구별할 수 없는 상태였다는 것을 증명해야 합니다. 


연쇄 살인범들은 옳고 그름의 차이를 잘 알고 있습니다, 그냥 신경 쓰고 싶지 않을 뿐 입니다.




"사회병 환자(sociopaths)"라고도 불리는 반사회적 인격 장애를 가진 사람들은 "옳고 그름을 전혀 고려하지 않는다"며 종종 후회, 욕설, 냉담하거나 교활한 행동, 충동적인 행동과 같은 연쇄 살인범들에게 흔한 다른 자질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시오패스들이 모두 살인자는 아니라는 것도 중요합니다. 사실 대다수의 소시오패스들이 살인자는 아닙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이웃에 사는 소시오패스 때문에 반드시 위험에 처하지는 않을 수도 있지만, 적어도 여러분은 그 또는 그녀의 매력에 빠져들지 않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범죄 수사관 스티븐 J. 지안난젤로는 자신의 저서 'Real-Life Monsters'에서 연쇄살인범의 '냉정하고 목적 있는 행동'을 '보완적인 공격성'이라고 부르며, 이를 육식동물의 공격적인 행동에 비유합니다. 


포식 동물들은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살인을 저지릅니다. 그래서 그 행동 뒤에는 어떠한 분노도 없습니다. 즉, 연쇄 살인범은 자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살인을 하는 반면, 다른 살인자들은 어떤 환경적인 요인으로 부터 자극받아서(도발되어) 살인을 할 수도 있습니다.


'약탈적고 공격적인 성격'을 가진 사람은 다른 사람이 자신보다 열등하다고 믿기 때문에, 그로 인해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거나 등쳐먹는 등 자신의 악의적인 행동을 정당화하기 쉽습니다. 연쇄살인범들은 보통 사람들의 일반적인 감정이입(공감능력)과는 다르지만, 그런 척하는 데 아주 능숙합니다.


그래서 그런 인위적인 가짜 공감대를 마주 했을 때 그것을 어떻게 인지하는지를 배우는 것은 우리 모두에게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 있는

오늘의 뉴스


Copyright © ssul.leadership14.net All rights reserved.